ROBBIE BAXTER

Strategy Consultant & Author, Peninsula Strategies

SESSION Ⅱ

SPEECH 1
speaker profile image

공유, 구독경제의 한계를 뛰어넘는 멤버십 비즈니스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쳤던 공유와 구독의 열풍이 한정된 수요층과 단조로운 사업 구조라는
한계에 부딪히면서 많은 기업들이 멤버십 비즈니스를 도입하고 있다.

멤버십 이코노미의 저자이자 이 분야 최고의 권위자인 로비 박스터 또한
“어떤 기업도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바로 멤버십”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20년 이상 실리콘밸리의 여러 기업들에 기업성장을 위한 경영 전략 등을
컨설팅하고 있는 그녀가 생각하는 맴버십 이코노미는 무엇인지,
이를 위해 스타트업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본다.